2017. 11. 3. 06:00

Q.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구원받을 수 있는 것 아닌가요?


하나님의교회는 왜 그리 유월절 지키는 걸 중요시하나요?





1. 구원 받기 위해 반드시 믿음이 있어야 하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믿음만으로 충분한 게 아니라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행함도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볼 때, 믿기만 하면 세례를 받지 않아도 구원받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까? 아닙니다. 믿고 세례를 받아야 구원을 얻는다고 하셨으니 반드시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참고: 원어성경에는 세례가 아닌 침례로 되어있음)




이처럼 구원을 받으려면 믿음으로 이뤄지는 행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 예수님께서는 제자라 할지라도 특정한 '행함'이 없으면 당신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요13:8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이 당시 베드로가 예수님을 안 믿고 있었습니까? 아닙니다.

베드로는 이미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있었습니다. (마16:16)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과 상관없는 자가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이처럼 구원받기 위해 우리가 꼭 행해야 할 일이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침례와 유월절입니다. 






3.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받음





에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얻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믿는다고 생각만 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셨습니까?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합니다. 침례를 받는 것도 하나님의 뜻이고 유월절을 지키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눅22:15)




결론적으로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는 말은 비성경적인 가르침입니다.



침례를 받는 것도 하나님의 뜻이고 유월절 지키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꼭 행하셔서 구원받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







Posted by 호호소녀